새소식

Home > 홍보센터 > 새소식

테라젠이텍스-J2H바이오텍 희귀질환 치료 신약 개발 공동연구 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21 조회 7520


테라젠이텍스 신약연구개발 벤처와 희귀질환 치료 신약 공동 개발 나서



테라젠이텍스-J2H
바이오텍 희귀질환 치료 신약 개발 공동연구 협약 체결

 


㈜테라젠이텍스 (대표이사 : 고진업, 류병환, 황태순)가 신약연구개발 벤처기업 J2H바이오텍 (대표이사 : 김재선, 유형철)과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식을 9 18일 체결했다.

 

이번 공동연구 협약을 통해 J2H바이오텍이 보유하고 있는 신약 설계 및 합성기술과 테라젠이텍스의 바이오 연구개발의 경험을 접목하여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테라젠이텍스 류병환 대표는희귀질환으로부터 고통 받는 환자들을 위해 이번 공동연구를 계기로 새로운 치료약물의 개발이라는 의미 있는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J2H바이오텍 김재선, 유형절 공동대표는 “J2H바이오텍의 비전은 희귀난치성 질환의 미충족 수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다. 바이오 연구개발 및 유전체 진단에 있어 세계적인 연구 역량을 지닌 테라젠이텍스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우리의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테라젠이텍스는 의약품 생산유통을 담당하는 제약사업부, 유전자 분석 사업을 담당하는 바이오연구소, 항암 신약을 개발하는 신약개발본부,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본부, 뷰티 헬스 등의 상품을 판매하는 헬스케어 사업부 등의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자회사로 지놈케어, 리드팜, 메드팩토, 테라젠헬스케어 등을 두고 있다

 

J2H바이오텍은 신약 개발에 매진해온 벤처기업으로 최근 한국 파스퇴르 연구소로부터 신규 기전을 갖는 C형 간염 치료제의 독점적인 개발 및 전 세계 판권을 확보한 바 있다.


 

 



첨부 1 사진2.JPG (32,279 byte)

이전글 ▲ `테라젠이텍스` 2015년 반기매출 상장사 제계 50위권유지...
다음글 ▼ 테라젠이텍스,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발굴 성공